> Home > 말씀 > 목회칼럼
 
하나님께 뿌리를 내리라
김성진 2011-02-05 12:59:52 276

하나님께 뿌리를 내리라

환경을 초월해 축복을 주시는 하나님께 뿌리를 내리십시오 이삭은 환경을 초월해서 축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의 생애를 관찰해 보면 환경을 초월해서 축복받는 비결을 배울 수가 있습니다.

창 26장을 보면 이삭은 흉년을 만났습니다. 흉년을 만났을 때, 그는 가나안 땅을 떠나 블레셋 땅에 이르게 됩니다.

(창 26:1)아브라함 때에 첫 흉년이 들었더니 그 땅에 또 흉년이 들매 이삭이 그랄로 가서 블레셋 왕 아비멜렉에게 이르렀더니(창 26:2)여호와께서 이삭에게 나타나 가라사대 애굽으로 내려가지 말고 내가 네게 지시하는 땅에 거하라

그런데 놀라운 일은, 그 흉년의 때에 블레셋 땅에서 이삭이 상상할 수 없는 축복을 받은 것입니다. 환경을 초월하는 복을 받습니다.

(창 26:12)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창 26:13)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이삭이 환경을 초월하여 축복을 받은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그 비결은 이삭이 환경을 초월해서 축복하시는 하나님께 뿌리를 내린 것입니다. 이삭은 블레셋 땅에 머물렀지만 그 땅에 뿌리를 내린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삭은 복을 주시는 하나님께 뿌리를 내린 것입니다. 이삭은 하나님을 복을 주시는 하나님으로 믿었습니다.

그 믿음은 아버지 아브라함에게서 배운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만난 하나님은 복을 주시는 하나님이셨습니다.

아브라함은 복을 주시는 하나님은 만나서 놀라운 축복을 받았습니다.

믿음의 조상으로 선택받는 축복뿐만 아니라 환경의 축복도 받았습니다.

(창 13:2)아브람에게 육축과 은금이 풍부하였더라

우리는 하나님을 경험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맛보아 알아야 합니다.

(시 34:8)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나님은 환경을 초월해서 축복하십니다. 환경을 초월해서 우리로 웃게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에게 고통이 없거나 고난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흉년은 구누에게나 찾아옵니다. 아브라함도 흉년을 경험했고, 이삭도 흉년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흉년 중에도 축복하시는 하나님이심을 알아야 합니다.

고통 중에 웃게 하시는 하나님이심을 알아야 합니다.

이삭은 흉년의 때에, 블레셋 땅에서 축복을 주시는 하나님을 의지했습니다.

그는 블레셋 땅에 뿌리는 내린 것이 아닙니다. 그는 복을 주시는 하나님께 뿌리를 내렸습니다. 흉년의 때에 블레셋 땅에 머물 때 하나님은 이삭을 찾아 오셔서 축복을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창 26:3)이 땅에 유하면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고 내가 이 모든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라 내가 네 아비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것을 이루어(창 26:4)네 자손을 하늘의 별과 같이 번성케 하며 이 모든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을 인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창 26:5)이는 아브라함이 내 말을 순종하고 내 명령과 내 계명과 내 율례와 내 법도를 지켰음이니라 하시니라

이삭은 복을 약속하시고, 복을 주시는 하나님께 뿌리를 내렸습니다.

그 결과 그는 환경을 초월해서 형통하는 축복을 누렸던 것입니다. 안개처럼 쉽게 사라지는 인생을 의지하지 마십시오. 아침 이슬과 같고, 굴뚝에서 피어오르다 사라지는 연기와 같은 인생을 의지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우리의 신뢰의 대상이 아니라 사랑의 대상입니다. 하나님만을 의지하십시오. 물가에 심기운 나무가 뿌리를 강변으로 뻗친 것처럼 뿌리를 하나님께 내리십시오. 그렇게 되면 흉년을 두려워하지 않고, 환경을 초월하는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예레미야 17장 7~8절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그는 물가에 심기운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부디 뿌리깊은 하나님의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부디 예수님께 뿌리를 내린 뿌리 깊은 하나님의 사람이 되십시오.

(골 2:6)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골 2:7)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형통의 원리를 상속하라 김성진 2011.02.05
 
 
 
전북 익산시 송학동 4-2 TEL : 063)853-9182/9181 PHONE : 010-3159-9182
Copyright 2008 ⓒ By 솜리교회. All Right Reserved.